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오늘 당장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행동과 환경 조성

by 류부이 2023. 8. 19.
반응형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습관과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수면 전에 2~3시간 동안은 격렬한 활동을 자제하고, 화려한 조명을 피하며,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의 블루 빛을 최소화하여 뇌의 멜라토닌 분비를 도와야 합니다.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행동과 환경조성

또한 다음과 같은 습관을 통해 숙면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1.  규칙적인 수면 시간 : 매일 같은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도록 노력하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체내 시계가 조절되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운동 : 하루 중 일정 시간 동안 꾸준한 운동을 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다만, 수면 직후의 강도 높은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3. 식습관 조절 : 수면 전에 과식을 피하고, 가벼운 간식을 선택하세요. 카페인과 알코올은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4. 수면 환경 : 어둡고, 시원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잠을 자도록 하세요. 편안한 침구와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5. 릴랙스 : 수면 전에 휴식과 릴랙스를 도모하는 활동을 시도해 보세요. 명상, 스트레칭, 따듯한 목욕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과 환경을 조성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읽으 오늘부터 시작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효과적인 시차 적응을 위한 Tip 10 가지

 

효과적인 시차 적응을 위한 Tip 10 가지

시차 변화는 우리의 생체 리듬을 어지럽힐 수 있는 불편한 상황을 초래합니다. 장거리 여행, 국제 출장 또는 외국으로의 이동 시, 우리의 체계는 새로운 시간대로 적응해야 합니다. 시차 적응을

ryustory.tistory.com

 

야식증후군(야식증) 자가진단과 치료법 (야식 극복하는 방법) - 총정리

 

야식증후군(야식증) 자가진단과 치료법 (야식 극복하는 방법) - 총정리

야식증후군 (야식증)은 1955년 미국의 앨버트 스턴커드 (Albert Stunkard) 박사가 처음 발표한 질환으로, 저녁 7시 이후 식사량이 하루 선체 섭취량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불면증 또는 우울증을 동반하

ryu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