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환절기 면역력 높여주는 9월 제철음식 5가지

by 류부이 2023. 9. 13.
반응형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집니다. 이때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9월은 여러 가지 제철 음식이 풍성하게 나오는 계절입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1. 고등어

고등어는 '등 푸른 생선'의 대표주자로, 비타민A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면역세포의 기능을 강화하고,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2. 대하

대하는 껍질에 키토산이 풍부합니다. 키토산은 면역력을 높이고, 혈압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하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배

배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루테올린은 면역력을 높이고, 기침과 가래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배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풍부하여 소화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4. 석류

석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석류는 다이어트와 피부에도 좋습니다.

 

5. 귤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귤은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9월 제철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석류 효능, 섭취 방법, 고르는 법

하루 동안 물 얼마나 언제 마셔야 좋을까요? (물 하루 권장 섭취량)

근육을 키우기 위한 단백질 섭취량 얼마가 적당할까?

겨울철에 자주 걸리는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면역력 떨어지면 생기는 치명적 질환, 대상포진 증상, 치료, 예방접종

연령대별 필요한 영양소 및 비타민 추천 (총정리)

반응형

댓글